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전문검색 " 나루 " 의 공식블로그에 " 명인 인터뷰 " 라는 카테고리가 생겼습니다. 메타블로그나 블로그 관련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들이면 흔하게 유명블로거 분들과 인터뷰를 하는 포스팅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 명인 인터뷰 " - 세이하쿠님 편이 다른 인터뷰들과 크게 다른 점은 OPML 파일(160여개의 채널 수록)을 올렸다는 점입니다.

얼마 전부터 개인적인 생각에 블로거들 간에 즐겨찾기 파일을 공유해 보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는데, 먼저 솔선수범하신 분이 벌써 나오실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

자신이 가진 즐겨찾기, 혹은 채널 백업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공개적으로 제공해 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소셜 네트워크의 시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간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메타블로그, 유명블로거, 주요 웹서비스들을 모아 북마크 백업파일로 만들어 공개하는 것에 대해 고민 중이었는데, 슬슬 준비해야 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기존의 블로거 분들에게는 별 의미가 없을 것 같지만, 초보 블로거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이번 블로그 검색 나루에서 진행한 " 명인인터뷰 " 는 내용면에서도 특정 개인블로거와 연관된 주요링크들도 같이 공개해서 보는 이로 하여금 다양한 간접 시각, 혹은 간접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이런 식으로 심도있게 진행, 작성하려면 인터뷰 대상자 선정이나 포스팅 작성에 애로사항이 많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만, 좋은 컨텐츠는 두고두고 빛을 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