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에 제법 큰 놀이터가 하나 있다. 가운데 커다란 인조나무가 있고, 미끄럼틀과 계단과 줄사다리 비슷한 것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는데, 조카 녀석이 거기서 술래잡기를 하잔다.

몇 번 서로 쫓아다니다 지겨웠는데, 마침 조카녀석이 눈 앞으로 지나가길래 눈치채지 못하게 조용히 뒤따라갔다.

여전히 앞만 보며 걷던 녀석이 조금 빨라지면 나무를 크게 돌아가길래 냅따 쫓아가서 손가락을 갈퀴모양으로 한 채 얼굴 양 쪽으로 올리며 " 어흥 " 하고 소리를 질렀는데, 놀란 얼굴로 돌아보는 조카보다 비명을 지르며 모바일폰을 머리 위로 올린 여고생이 보였다.

넨장할.. 나무에 붙어서 채팅 좀 하지 말라고.. 나도 놀랬다고.. ㅡㅡ;;

물론 민망한 얼굴로 사과하고 조카를 앞질러 뒤도 안 돌아보고 뛰었다. ㅡㅡ;; 나이 40줄에 이게 뭔.. 쩝..




얼마 전 집에 들어왔다가 우연히 들은 조카 얘기 하나..

올해 5살 ( 만 나이로는 4살 ) 인 조카가 영어를 좋아하는데, 그날 영어선생님이 오셔서 수업을 하신 듯 했다.

수업을 끝내면서 선생님이 종이로 된 버스 모형을 들고 이렇게 물었단다.

" 자동차 아래 있고, 검은색에 고무로 된 둥근 모양의 물건을 영어로 뭐라고 하지? "

조카는 가만히 생각하다가 자신있게 큰소리로 혀를 굴러가며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 바~아~ㄹ~퀴 "

ㅋㅋㅋㅋㅋㅋㅋ

그 뒤로 직접 " 휠 ( wheel ) " 을 열심히 반복 연습시키고 있다.

복수다!! 커서 이 글을 꼭 읽게 해주마.. ㅋㅋㅋㅋㅋ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