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는 윈도우7 홈에디션이었는데,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설치한 후 사용하려고 하니 경고창이 떴다.
윈도우 무비메이커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확인한 후,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하라고 하는 내용이었는데, CPU, 운영체제, 브라우저 버전 등을 확인한 후, 그래픽 카드 업데이트를 해도 똑같은 증상이 반복됐다. 설치가 잘못됐나 싶어 윈도우 라이브 관련 모든 프로그램을 재설치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했는데도 해결되지 않았다.

에러메시지에서 " Learn more " 쪽을 클릭해 참고자료 웹페이지로 이동하니 대여섯개 가량의 링크가 보였는데, 정작 필요한 제목에서는 링크가 끊겨 있었다. ㅡㅡ;;

정품인증 쪽인가 싶어 확인했는데, 정품인증도 받은 상태였고, 운영체제 업데이트 쪽은 선택적 업데이트를 제외하고는 모두 최신 버전이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선택적인 업데이트를 살펴보니 그래픽카드 쪽 업데이트 - 사용하던 PC 는 인텔 내장형 그래픽 카드를 사용 중이었다. - 가 있었는데, intel 어쩌구 W.D.D.I XX 하는 제목을 가진 업데이트였다.

이거 업데이트하니 정상 동작하는 윈도우 무비 메이커였다. ㅡㅡ;; 아마 그래픽 카드 업그레이드하라는 게 이걸 업데이트하라는 뜻이었나보다. ^^;; ㅋㅋㅋㅋ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