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뻬씨의 행복여행"(Hector and the Search for Happiness)을 보게 된 건 순전히 사이먼 페그와 로자먼드 파이크때문이었다. 원본 책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엄청난 베스트셀러였다는 것도 몰랐고, 꾸뼤씨 시리즈가 있다는 것도 몰랐다. 

"새벽의 황당한 저주"(2004, Shaun of the Dead)와 "뜨거운 녀석들"(2007, Hot Fuzz)에서 보여준 사이먼 페그의 친근한 코믹연기가 좋았는데, 그후로는 블럭버스터급 헐리웃 영화의 조연등으로만 접해서 아쉬워하던 차에 반가운 얼굴이 포스터에 보여 낼름 영화를 접했다. 

로자먼드 파이크는 평소 이쁘고 착하게 생긴 여배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나를 찾아줘"(2014)에서 엄청난 연기변신을 보여줘 놀랍기도 하고 아쉽기도 했었다. 이제 평소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탈피했으니 오만가지 스타일의 배역을 맡을 것 같았기에 왠지 평소의 어리버리하면서 착하고 이쁜 스타일의 연기 모습을 다시 보고 싶었다. 

단지 호감가는 두 배우가 다시 평소 좋아하던 스타일의 연기로 조화를 이룰 것 같아 보이는 영화를 한 편 감상했다. ^^;; 


"꾸뻬씨의 행복여행"은 행복을 찾아 떠나려는 파랑새와 어린 시절의 추억과 안일함을 행복으로 착각하는 피터팬 증후군을 적절해 버무려 놓은 힐링 무비다. 얼마나 힐링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릴 적 학교에서 가르치던 도덕교과서보다는 조금 나은 수준의 메시지를, 전철에서 무료일간지 만화보다는 훨씬 재밌는 수준의 코믹함과 아기자기함으로 포장해 보여준다. 단순하면서 따뜻하다. 

표지2



이런 평범하고 뻔한 영화들은 특이하게도 소수의 열혈팬들이 있다. 착해지고 싶은 사람들, 어려운 영화에 지쳤던 사람들, 평소 함께하고 싶었던 사람들과 손잡고 영화 보고 싶은 사람들이 그렇다. 평론가들로부터는 온갖 잣대로 낙제점을 곧잘 받지만, 겨울철 차디찬 공원에서 뜨겁고 조그만 고구마를 즐기는 조용한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옹기종기 유쾌한 꼴찌에게 응원을 보내게 만드는 영화다. 

표지3


우주비행사가 인류를 위해 먼 우주여행을 떠나고, 옛날 전쟁터에서 힘들었던 전사들을 다시 추억하는 훌륭한 영화들 사이에서 사이먼 페그의 순수하면서도 억울한 표정과 로자먼드 파이크의 이쁘고 얼뜨기같은 미소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작은 행복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마틸다를 구해주던 레옹 아저씨는 여전히 단순한 편이다.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