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토요일에 6살 조카와 함께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놀러갔다.

사실 그 이전 주에 "서울만화거리축제 재미로 놀자(LET'S PLAY ZAEMIRO"라는 행사가 있다고 해서 만화책들이나 애니메이션을 싼 값에 구할 수 있을까 싶어 방문했었는데, 별 소득은 없었다. 

언제부터인지 4호선 명동역 3번출구에서부터 골목길 언덕에서 서울애니메이션센터까지 가는 일을 "재미로"라고 부르는 모양이었다. 아마 지역축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조성한 것 같은데, 네이밍 센스가 나와는 좀 맞지 않는 것 같다. 

분홍색 줄이 "재미로"라고 한다.


이 서울만화거리축제는 스탬프를 받는 미션들도 있고, 작은 가판대들이 길가에 늘어서 만화와 관련한 작은 물건들 혹은 수공예품들을 팔고 있었다. 코스프레 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방송 관련자들도 한둘 보였다. 별 감흥이 없어서 이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ㅋㅋ

한 시간 가량 휙 둘러보고 내려온 기억이 전부였지만, 조카 녀석에게는 한 번쯤 관람시켜주고 싶은 생각을 먹었었는데, 마침 그 다음주에 시간이 되서 바로 끌고 나왔다. ^^;;


생전 처음으로 명동에 도착한 조카의 한 마디가 그 날의 압권이었다.
"명동이 대한민국 아니야?"
처음에는 무슨 소린지 몰라 "뭐라구?"하며 다시 묻자
"명동이 우리나라 아니냐구~" 해서 "왜?"라고 물었더니
다른 나라 사람들이 너무 많아 대한민국 같지 않다는 것이었다. 
생각지도 못한 질문에 잠시 웃음이 터져 나왔다. 


조카와 함께 간 날은 꽤 오랫동안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사진도 찍고 놀았는데, 조카가 너무 어려서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보지 못한 게 아쉬웠다. 마침 애니관련 상영회(?) 하는 것 같았는데, 조카가 너무 싫다고 해서 그냥 돌아섰다. 대신 4D라이더(킹돔라이더)를 3번이나 탔다. 

4D 라이더 시설 앞 TV 화면

4D 라이더 시설 앞 TV 화면



4D 라이더는 안경을 쓰고 움직이는 기차(?)에 앉아 4 ~ 5 분 가량 입체감을 체험하는 놀이기구다. 대인이나 소인이나 모두 2천원인데, 어른들에게는 별다른 재미가 없지만, 3시간 주차가 무료라 아이들이 타자고 하면 한번쯤은 태워주는 게 좋을 것 같다. 4D 시설 앞의 게시판에 내용이 붙어있으니 확인하면 된다. 그곳에는 안에서 타는 아이들의 상태를 볼 수 있는 TV도 있다. 

4D 라이더 시간표

4D 라이더 시간표



4D 라이더는 10개 넘는 코스(?)를 고를 수 있는데, 조카녀석은 하필 공룡과 로켓들을 고집하는 바람에 2시간을 넘게 기다리기도 했다. ㅡㅡ;; 




0123456789101112131415161718



항상 파시는 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안에서 간단한 수공예품을 파는 사람이 있었다. 3천원짜리 나무팽이를 하나 사서 색칠하면 순간접착제로 중심이 되는 부분과 동그란 부분을 붙여준다. 가격대비 만족도도 좋은데가 파는 분도 친절해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재미로"를 통해 4호선 명동역 3번출구 쪽으로 오다보면 "재미랑"이라는 곳이 있다. 


1층만 언뜻 보면 물건 파는 곳 같지만, 다른 곳들은 그냥 들어가서 관람하거나 쉴 수 있는 만화관련쉼터다.

01234567


 4층에 베란다(?)와 나무마루같은 곳이 있는데, 커플인지 친구인지 모를 남녀가 누워서 만화책을 보고 있어 그냥 돌아왔다. 조카가 한바탕 난리치게 뒀어야 하지 않았나 싶다. ㅋㅋㅋ

아직 주변에 서울애니메이션센터를 모르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이 있어 참고삼아 기록해 둔다.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