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TV 중계를 통해 야구를 보기가 어려운 상황이 많아 DAUM 스포츠의 문자중계를 애용해 왔는데, 오늘 " 그래픽 중계 " 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견했다. 문자중계 탭의 왼쪽에 있다.

처음 봤을 때 뭔가 역동적인 것(?)들이 등장할 듯 보였는데, 잠시 동안 아무런 변화가 없어 실망하던 찰라에 다시 살펴보니 공수교대 중이었다. ^^;;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들이 한눈에 파악하기 어려울 듯 보여 일단 게임을 즐기고 있으니, 투구동작, 스윙동작, 스트라이크 존에서의 공의 위치, 타격시 타구 방향만 역동적으로 비춰진다는 걸 알게 됐다. ( 폭투나 이런 것도 보여주면 재밌겠지만, 아마 무지 어려워서 하지 않을 듯 싶다. )

기본UI

뭔가 있어 보인다. +.+


 

기본UI

우타석의 모습.






좌측 아래 각 상황을 보여주는 버튼들이 있다. 버튼의 우측 아래 녹색불이 들어와 있는 것이 지금 화면에 보여지는 데이타들이고, " 선수기록 " 은 현재 나와있지 않다. " 미니 중계 " 는 문자 중게만 별도의 팝업창을 불러온다.


 

창을 모두 닫은 화면.



레이아웃설정

여러 정보창들을 한번에 관리


" 기본보기 " 는 첫 화면과 똑같이 보여주고, " 기능창 닫기 " 를 누르면 정보창들이 모두 닫힌다. " 저장하기 " 는 사용자가 맞춰놓은 정보창 셋팅을 저장하는 것으로 보인다.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인데, 다른 구장 소식을 접할 수 있고, " 중계보기 " 를 누르면 해당 구장의 " 그래픽 중계 " 페이지가 뜬다. +.+

그밖에도 공의 위치, 주자의 위치 등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더 자세한 정보들을 볼 수 있다.

흰색 공은 타격을 했을 때.

       

노란색은 스트라이크 판정.

 

공의 색깔로 판정을 알 수 있는데, 스트라이크는 노란색, 볼은 녹색, 타격은 흰색, 헛스윙도 보여지는 듯 한데 아직 확실히는 모르겠다. 
  

 주자들을 보여주는 귀여운 기능창.   
 마우스 우클릭으로 주자를 확인.

 

타격시 화면

 

 

선수기록 화면

 


타자정보 아래쪽의 화살표를 누르면 추가정보를 알 수 있다.


투수 정보 역시 아래쪽 화살표를 누르면 추가 정보를 알 수 있다.

 

인터넷 야구 중계 서비스를 많이 살펴본 건 아니지만, 이정도면 아주 수준급이라고 생각된다. 어떤 기능들이 더 숨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TV 중계를 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폭 만회해 줄 만한 서비스로 보인다. 



그나저나 오늘 대진표를 보고 왠지 LG, 롯데, 기아가  이길 것 같았는데, 결과도 마찬가지였다.

이유는 단순했다.

LG 와 맞붙은 삼성은 굳이 용을 써가며 이겨야 할 이유가 없고, 최근 성질 폭발한 LG 와 볼썽 사나운 모습을 피하려는 분위기 반, 불쌍해서 져주는 분위기 반 정도가 섞인 자세로 임할 것이라 생각했다. 기록상으로만 보면 실제로 그랬는지는도 모르겠다.

롯데와 한화는 전력상 롯데가 이길 수 밖에 없을 테고, 두 팀 다 물러설 이유가 없었으니 롯데 승. 단, 이렇게 무지막지하게 이길 줄은 몰랐다. 한화는 3 억 보너스에 욕심이 없나 보다.

SK 와 기아는 사실상 준플레이오프 전초전인 상황이라 이 게임이 재미있을 것 같았는데, 이 경기도 객관적인 전력이나 팀 분위기로 보아 기아가 근소한 차이로 이길 것 같았다. 점수로 볼 때는 완벽하게 누른 듯 보인다.

LG 가 이기는 상황은 순위가 결정된 이후의 페넌트 레이스 경기에서 흔히 볼 수 있다. 확정된 팀은 연습게임하고, 떨어지고 구박받는 팀은 면죄부라도 받으려는 듯 인상써가며 1 승 챙기고..


덧붙이기 : 왠지 병주고 약주는 야구기사 제목.. 제일 큰 글씨는 제대로 놀려먹는 기사이면서 다음 줄에는 이렇게 써놨다.
' 가을야구는 내년으로 미룬 ' LG 의 올 시즌 기록
( 정..정말 내년에는 4강에 들어간다는 얘기냐? 
아니면 올해는 훈련 무리하게 안 한다는 핑계댔다가 내년에도 죽쒀서 내년에는 가을부터 훈련야구 한다는 얘기인가? 흠.. ㅡㅡ;; )

출처 : DAUM 스포츠 - 야구.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