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넥스트V3를 사용해 " 빠른 검사 " 를 해 보니 C 드라이브만 (?) 흝고 나서 빨리 끝나는 것 같아 " 고급검사 " 내지는 " 정밀검사 " 같은 게 있나 찾아봤다. 그런 건 찾질 못했고, 대신 제일 비슷한 " 시스템 방역 " 로 이동해 모든 영역을 체크해 놓고 다시 한번 점검했다.

검사 중 심심해서 UI 를 보고 있자니 파란색 버튼 같은 것 옆에 공간이 있어 보이길래 뭔가 하고 한번 클릭해 보니 버튼 모양의 아이콘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회색으로 변하고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됐다. ㅡㅡ;;


미안하다. 눈이 나빠서 미쳐 눈치채지 못했다. ㅋㅋㅋ




그래서 다시 페이지들을 돌아다니며 파란색 버튼들을 확인하니 " 클라우드 평판 " 중에서 왼쪽 아래 " 모든 파일 보기 " 를 설정함에 따라 화면내용이 바뀐다는 걸 알게 됐다. " 동작중인 프로세스 " 와 " 최근 생성된 파일 " 둘 다 " 모든 파일 보기 " 옵션을 주는가 안주는가에 따라 화면내용이 사라졌다 나타났다 하는 식이었다.






반면 우측 위에 있는 " 클라우드 평판 " 은 버튼을 클릭해도 눈에 띄는 변화를 발견할 수 없었다. 게다가 평판에 사용자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는지 찾아봤는데,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 아마 " 클라우드 평판 " 을 활성화 해놓으면 자동으로 판단하는 루틴(?)인 모양이다. 



그 와중에 웹써핑을 했는데, ( 심심해서 유머사이트 찾아다녔다고는 차마.. ㅋㅋㅋ ) 느닷없이 이런 게 떠서 당황했다. 안가이드(?)인가 하는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동작하는 걸 봤었는데, 아마 그 기능을 안랩 넥스트 V3 에 넣은 모양이다.




" 네트워크 방역 " 페이지로 이동하니 기록이 남아있었다.





저 줄을 더블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가 떴다. 





생각해 보니 " 도움말 " 메뉴가 없다. ㅡㅡ;;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