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도 거창한 " 킹콩의 대역습 - Great Counterattack of King-Kong (Kingkong-ui(King Kong-ui) dae-yeogseub) (1976) " 이라는 우리나라 영화입니다.

줄거리

인도네시아에서 잡힌 거대한 고릴라가 전시장소로 가던 중에 선체를 탈출하고 인천해변에 이른다. 고릴라는 인천시를 휩쓸고 미국 여배우 마릴린을 사로잡는다. 고릴라의 손에서 마릴린은 서울의 한강까지 휩쓸려 온다. 출동한 기동대는 고릴라를 쓰러뜨린다. 쓰러지면서 고릴라는 마릴린을 안전지대로 피신시키고 자신은 불덩이가 되어 한강으로 가라앉는다. 마릴린은 인간의 무엇이 고릴라를 그의 땅에 내버려두지 않았는가에 대해 생각한다.    

줄거리 참 멋지지 않습니까?

시네마테크KOFA 에서 8월에 우리나라 괴수영화들을 모아서 무료로 보여준답니다. 킹콩의 대역습은 8월 1일, 8월 4일에 한번씩 상영하네요. 어릴 때 아주 드물게 우리나라 괴수영화를 TV 에서 보면서 가슴뛰던 기억이 있던 분들은 한번 가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번 상영일정을 보니 대부분 못 본 영화더군요. 뭐 고전영화들이라 새 영화보기는 그다지 땡기지 않지만, 어릴 적 기억나는 영화들은 갑작스레 보고싶다는 유혹이.. ^^;;

상영일정 바로가기

킹콩의 대역습 영화정보

대강의 자료를 흝어보다 이 " 킹콩의 대역습 " 의 내용이 참 특이해서 옮겨봤습니다. 스토리를 보면 웬지 부실해 보이는데, 공동감독한 " 폴 레더 " 라는 분이 " 피스메이커 " 등으로 유명한 " 미미 레더 " 감독의 아버지라는 댓글이 있더군요. 게다가 나오는 배우분들도 고 이낙훈님 등 꽤 쟁쟁하신 분들이 나오시는 듯 합니다.

과연 그 옛날 우리나라 괴수영화는 어떤 맛일지 궁금합니다. 게다가 " 괴물 ", " 디워 " 도 무료상영이니 일정을 확인하시고, 간만에 동심에 젖어보세요.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