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빛미디어 책 답지 않게 책 디자인은 그냥 수수한 편의 얇은 책입니다. 217 쪽 분량의 비교적 작고 얇은 책인데, 내용은 그럭저럭 볼만합니다.
웹 UI 때문에 보게 됐는데, 웹 보다는 상품 디자인 쪽에 가까워 보입니다. 웹 쪽과도 아주 무관한 책은 아니며, 사용자 경험의 성공 사례를 통해 방법론 등을 간략하게 짚어내고 있습니다. 깊이가 있다기보다는 사용자 체험 관련 서적이나 혁신 관련 서적들에서 접했던 내용들이 새로운 주제로 다시 묶인 듯 한 느낌입니다.
8 개의 챕터를 통해 기업에서 사용자 경험에 집중해야 되는 이유와 접근하는 방법에 관해 간단하게 정리해 가면서 궁극적으로 이런 준비가 필요한 이유를 제시하면서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불확실한 시대는 계속 될 것이니 죽어라 공부해라 라는 식일 수도 있겠지만, 불확실한 시대일수록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 진정으로 차별화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가 잠시 고민해 볼 수 있는 책이라고 봅니다.
한번쯤 더 읽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공동 저자 중 한명인 피터 머홀즈가 " 블로그 " 란 말을 처음 사용한 사람이라고 하네요. 뭔가 있어 보였다는.. ^^;;
'옮길것모음 >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도서 리뷰 ] 원탁의 기사 ( 아더왕 이야기 ) - 범우비평판세계문학선 (0) | 2010.02.05 |
---|---|
[ 도서 리뷰 ] ( 기본을 알면 디자인이 쉽다 ) 네비게이션 기본 & 핵심 원칙 (0) | 2010.01.31 |
해저 2 만리 - 여전히 재미있는.. (0) | 2010.01.24 |
( 31 가지 사용자 경험 시나리오로 배우는 ) 실전 UX 디자인 (0) | 2010.01.16 |
웃는 남자 ( 상 ) 권 // 재밌지만 어려운.. ^^;; (0) | 2001.01.01 |
WRITTEN BY
-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