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원작인 "얼음과 불의 노래" 외전인 "세븐 킹덤의 기사"이 나왔다. 본전(본편)만한 스케일은 없지만, 재미와 흥미진진함은 떨어지지 않았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시대보다 100여년전 인물들을 그리고 있다. 그러니굳이 드라마나 본편 소설을 찾아보지 않아도 편하게 읽을 수 있다. 

"세븐 킹덤의 기사"는 덩크라는 덩치가 엄청 좋은 기사와 그의 종자 에그가 겪는 모험들이 들어있다. 지은이인 조지 R.R. 마틴은 이번에 책으로 묶여져 나온 3개의 중편 외에도 6 ~ 12편 가량을 더 집필해 그들의 일생을 끝까지 그리고 싶다는 뜻을 비췄다고 한다. (원래 조지 R.R. 마틴은 중단편 소설이 주종목인 작가였다고 한다. 그런데, 말년에는 대하 판타지 소설을 큰 명성을 얻게되는 것이 좀 아이러니하다. ^^;;)

옮긴이 김영하님의 한 마디를 같이 읆조리고 싶다. '마틴 옹, 꼭 만수무강하셔야 합니다! 꼭!' ㅡㅡ;;

본전(본편)인 "얼음과 불의 노래"는 현재 5부까지 진행됐고, 1부 왕좌의 게임(이 1부 제목이 드라마 제목으로 굳어졌다.), 2부 왕들의 전쟁, 3부 성검의 폭풍, 4부 까마귀들의 향연, 5부 드래곤과의 춤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븐 킹덤의 기사"는 1부에서 회자됐던 "아에곤5세"와 3부에서 잠깐 언급됐던 전설적인 킹스카드 "키 큰 던칸 경"의 이야기다. 아에곤5세가 어린 시절에 기사의 종자로써 나중에 왕을 수호하는 킹스가드로 우두머리인 로드커맨더가 되는 "덩크"라는 떠돌이기사를 수행하던 시절의 이야기다. 

이 중편 모음집은 떠돌이기사(The Hedge Knight), 맹약기사(The Sworn Sword), 신비기사(The Mystery Knight)로 구성되어 있는데, 초자연적인 요소는 거의 없는 대신 중세 기사도 문학을 판타지 소설로 다시 묘사한 듯한 느낌이 강하다. 혈연도 알 수 없는 초라한 떠돌이 기사가 담대함과 용기로 위기를 극복해가는 과정은 전형적이면서도 드라마틱하다.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왕좌의 게임"이라고 보면 적당하지만, 이 중편들은 유난히 영어식 단어유희(?)가 많아 약간 난감할 때가 있다. 간단한 예를 보여주자면, 기절했던 떠돌이 기사 "덩크"가 눈을 뜨면서 자신의 종자인 "에그"(egg)를 찾기 위해 "난 에그(egg)가 필요해요"라고 하자, 주변에 있던 인물이 "그래, 달걀(egg)를 찾는 건 좋은 징조야"라고 하는 식이다. 

"덩크"는 본편에 등장하는 "양파의 기사"와 품성이 많이 닮은 듯 하지만, 뛰어난 신체조건 덕분에 킹스가드의 자리에 오르는 것으로 보인다. 왕족인 에그를 데리고 다니면서도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에 정면으로 돌파하려는 우직한 모습은 "얼음과 불의 노래"에 등장하는 인물들 못지 않은 매력이 넘쳐난다. 뭐 잘생긴 것 같지는 않지만서도.. ^^;; 

본전(본편)과 달리 주의깊게 읽다보면 대강의 엔딩을 유추해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왕좌의 게임"팬들은 굳이 그럴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