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 집에 들어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하니 오른쪽 아래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불쑥 튀어올라와 당황했다. 처음에는 악성코드나 광고 프로그램이 설치된 건가 했는데, 읽어 보니 다른 곳에서 동시에 접속해 있다는 티스토리 측의 안내창이었다. 둘 다 당황스럽기는 마찬가지였겠지만.. ㅡㅡ;; 


알림창

고객센터에 가보니 좀 불편하던데요. ㅎ



불안감이 엄습하는 가운데, " 접속 IP " 를  http://www.ipconfig.co.kr/ 에서 대략 살펴보니 서울이었다. 게임방에서 로그인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된일인지 갑갑하기만 했다. 

일단 데이터라도 백업을 받으려고 이리저리 살펴보고 있는데, 동시접속자(?)가 아무 동작도 하지 않는 것 같아 이상한생각이 들었다. 개인정보나 볼거면 이렇게 오래 접속해 있을리는 없을 것 같았고, 악의적이라면 뭔가 동작을 하고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그런 흔적도 안 보이기에 혹시 내가 일하는 곳의 공인 IP 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 전에 바뀌어 제대로 기억나지 않았는데, 오늘 확인해 보니 그 공인 IP 였다. ㅡㅡ;; 

오랫동안 로그인한 상태에서 퇴근할 때조차 티스토리에서 로그아웃을 하지 않았더니 이런 현상이 발생한 모양이다. ㅡㅡ;;
이제라도 로그아웃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모양이다. 뭐 덕분에 비밀번호도 강도높게 변경했다.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