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 종사자들과 일반 블로거들의 만남의 광장이었던 팀블로그 스마트플레이스의 " IT난상토론회 " 가 " Demoday " 라는 형식으로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이름에서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듯이 새로운 웹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인데, 아직 홍보가 부족하거나 따끈따끈하게 막 등장한 서비스들을 소개하고, 여러 참가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이제 주제들이 IT난상토론회때보다 분명한 목적성을 띄게 되었습니다. 서운해 하실 분도 계실테고, 반가와 하실 분도 계실 듯 싶습니다만 항상 쇄신하고 전진하려는 주최측의 노력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매우 힘이 되실 겁니다.

2008년 7월 12일 토요일에 있었던 첫 데모데이에서는 참석인원이 대폭 줄어 경쟁이 치열했다는 점과 새로운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점(발표자)과 개발자, 기획자, 블로거 간의 연계에 보다 치중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짜임새있는 행사진행으로 참가자들에게 보다 알찬 시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달빛(발표자분의 사이트입니다.구현은 아직이신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엔진 다봇

마켓프레스

UCC제작툴 실루엣메이커

실타래

온라인 생활계획표 타임팟

각 서비스들은 한번씩 방문해 보시고 직접 느껴보시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데모데이에서는 이런 분들의 열정적인 자세와 깊이있는 대화(?)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즉석에서 필요인원들을 섭외하는 자리이기도 하니 어느 정도 경력이 필요하시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시고 싶으신 분들, 뜻이 맞는 것 같으신 분들에게 더욱 좋은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조만간 다시 데모데이를 여실 계획이 있으시다고 하니 괜찮다 싶으시면 항상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리트머스 프로젝트와 연계해서 들으시면 더욱 좋습니다. ^^;;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