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 사이트 " 프리에그 " 에서 다시 UCC 제작교육을 실시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페이지 바로가기

저는 1차 교육(16시간) 을 이수(?)해서 꽤 괜찮은 사은품을 받았었습니다. 끝까지 참석하셨던 분은 4명이셨는데, 모두 쓸만한 사은품(적어도 외장형 하드 1개)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벌어졌었습니다. ㅎㅎ  흠이라면 제세공과금이었지요. 상품이 좋으면 만만치않게 나가더군요. --;; 물론 교육내용도 복습만 잘하면 들을만 했습니다. 특히 쫑파티(?) 는 자신의 작품을 가지고 상영하고, 얘기도 나누는데 이번에도 그럴 듯 싶습니다. (정말 떨립니다. --;;)

지원자격은 사실상 아무 영상장비나(저가형 캠코더든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디카든) 하나 정도를 가진 동영상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행사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지원동기를 작성하는 게 약간 귀찮긴 해도 솔직하게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1차 교육 때는 20명 정원이었는데, 전 블로그운영하면서 간단한 동영상 촬영에 대해 알고 싶다고 적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는 선발기준이 엄격한 것처럼 명시해 뒀는데, 얼마나 적용될 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이 글 보고 많이 지원하시면 엄격해질테고, 지원안하시면 일단 정원채우겠지요. ㅎㅎ 참고로 전 프리에그 교육 1번 들은 것 외에는 별 상관이 없는 사람입니다. 단지 지난 번 사람들이 너무 없어서.. T T

이번에는 30명이고, 지난번 교육받은 사람들에게 문자나 메일로 연락이 왔으므로 약간 더 많은 사람이 지원할 것 같긴 하지만, 경쟁률이 높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

눈에 띄는 교육내용 - 익스트림걸즈(?)과 컨텐츠 제작체험

교육과정을 살펴보니 다른 건 다 그러려니 했는데, [ 현장체험 : " 익스트림 걸즈 " 와 생생한 컨텐츠 제작 체험 ] 이라는 내용이 있어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새로 나온 소녀그룹인가? 했는데, 검색해 보니 레이싱걸 레포츠팀이라고 하더군요. 정말 이 분들이 오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설마 이런 걸로 낚시질을 하지는 않으시겠지요? ^^;; 요즘 레이싱걸을 실물로 볼 기회가 갑자기 늘어났습니다. " 오호 횡재라.. " 고 하고 싶지만, 교육날짜에 겹친 일정이 있어 늦게 가거나 못갈 가능성이 있다는.. 오호.. 애재라.. OTL

블로거 분들 중 평소 동영상 UCC 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문화관광부에서 주최하니까 아마 첫시간에는 살펴보러 올 것 같습니다. 질문은 받지도 않고 아마 소개만 하고 돌아가려 할테지만, 과감하게 손들고 한번 정부와 블로그에 대해 질문해 보는 것도 재밌지 않을까요? ㅎㅎ 최근 정부에서 듣는 블로그(?)를 열었다는 소문이 있던데요..

게다가 1차때도 수료증을 줬는데, 2차때는 아예 " UCC PD/VJ " 라는 명함을 준답니다. 지금도 종종 벌어지는 공무원(?)들의 기자/블로거 차별대우가 발생하면 정부에선 인정하는 명함이라고 내밀어 보시는 건 어떨른지요? 안 먹히면 문광부에 항의하고요.. ㅋㅋ (완전 몽상의 극치라는.. --;;)

그냥 지난 번에 해 보니 꽤 괜찮은 기회인듯 한데, 참가자 분들이 많질 않으셔서 올려봅니다. 산골소년님이나 새우깡소년님한테 괜찮을 듯 보이는데, 트랙백이나 한번 걸어봐야겠습니다.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