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남겨주신 올블직원 분들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내부 테스트 프로젝트 페이지였답니다. 서비스로 렁칭될지는 알 수 없다고 하시네요. ^^;;



올블로그의 " 관심가져주세요 - 자랑하기 " 탭에서 A2 님의 포스팅을 읽고 방문해 봤습니다. ( 음.. 그동안 준비하고 계셨다는 게 이건가요? ㅎㅎ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가기 : http://playground.allblog.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약간은 위키같은 분위기가 납니다. (분위기만입니다. 분위기..)

서비스 이름을 " 올블로그 놀이터 " 라고 하더니 각 기능이름들도 아니 놀이기구라고 이름지어 버렸군요.

" 도와주입쑈! " 라는 문구는 " 다찌마와리 " 의 메이킹 필름에 등장하신 류승완 감독님의 멘트를 연상시킵니다. ( 그나저나 뭘 알아야 도와주지요.. ㅋㅋㅋ )

먼저 메뉴에서 나랑 전혀 상관없는 iPhone용 올블로그(아이폰같은 게 있을리가.. ^^;;), TOP 101 bloggers(십만등 안에는 들어갈 자신있습니다. ㅎㅎ) 와 파이어폭스 플러그인(가끔 사용해서.. ^^;;) 는 제끼고 나머지만 둘러봤습니다.








놀이기구들
  • 블로거 파도타기 | 자주가는 블로거들을 찾아보고 소외된 블로거도 구하는 일석 이조 서비스
  • iAllblog | iPhone용 올블로그입니다.
  • TOP 101 bloggers | 우리들은 탑101블로거들입니다.
  • firefox plugin 'Allblog Hot Bar' | 올블로그 실시간 인기글 목록을 파이어폭스 하단 상태바에 슬라이드 출력시켜주는 파이어폭스 플러그인 입니다.
  • allblog reader | 올블로그 리더입니다.
  • reactions | 당신의 블로그가 인용된 곳을 찾아보세요. ^^;
  • new blog search | 지능화된 개인화 분석기능과 신뢰 기반의 블로그 평판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검색입니다. 아직 인덱싱이 완료되지 않아 데이터와 기능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완료까지 2주 정도 소요 예정입니다.
  • allblog bookmarklet | 올블로그 북마클릿 입니다.









블로거 파도타기(기본연결은 파도높이 페이지입니다.)

" 자주가는 블로거들을 찾아보고 소외된 블로거도 구하는 일석 이조 서비스 " 랍니다.


자신이 방문하는 블로그(파도높이)와 자신을 방문해 준 블로그(바람세기)를 보여줍니다. 텍스트큐브에서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할 계획으로 알고 있는데, 올블것을 먼저 보게 됐습니다. 텍스트큐브에서는 관리자 메뉴 안에서 이 기능이 제공하고, 올블은 메타블로그사이트에서 웹페이지로 제공하는 정도의 차이밖에 모르겠네요. ^^;;

UI 는 테터캠프에서 봤던 거 더 이뻐보이긴 했는데, 인맥을 잘 관리하신 분은 다운스크롤을 많이 하셔야 할 것 같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 올블로그놀이터 메인페이지에 " 아무나 디자인하고 아무나 고치고.. " 라는 문구로 봐서는 올블은 확장성도 고려해서 널널하고 심플하게 만들었나 봅니다.

XXXX님의 파도높이(부제 : 소외된 블로거 구하기) -> 자신이 방문한 블로그 보여주기
XXXX님의 바람세기(부제 : 열혈팬 블로거와 친해지기)  -> 자신을 방문한 블로그 보여주기


부제에서 보듯 무척이나 블로거들 간의 연결을 위한 놀이기구네요. 올블로그에서 로그인한 상태에서는 자신의 파도높이, 바람세기가 보이지만, 로그아웃 상태에서는 랜덤하게 올블직원분들이나 올블과 연관이 깊은 분들의 블로그방문정보가 보여지네요. 주로 방문하는 블로그가 50개가 넘는 분들을 보면 존경스럽습니다. 흐미~

그리고 프로필 이미지에 점수가 보여지는데, 어떤 기준으로 산정되는지 궁금하네요.

잼있는 건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그 블로그의 파도높이, 바람세기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람따라 구름따라 한참을 떠돌 듯 합니다. 나노블로거의 처참한 상황도 볼 수 있습니다. --;; 혹시 헛점이 있을까 싶어 나를 찾아준 블로그를 방문해서 그 블로그에서는 내 블로그의 위치를 확인해 봤습니다. 나를 찾아준 블로그( " XXXX님을 자주 방문하는 블로그 " ) 에 보이는 점수와 그 블로그의 " XXXX님이 자주가는 블로그 " 에 보이는 점수가 약간 차이가 있네요. 뭐 큰 차이는 아닙니다.

끝으로 웹페이지 하단에 " random " 메뉴가 있어 따라다니다 지겨워서 아무나 걸리라는 심정으로 눌러 봤습니다. 아직 많이 등록되지는 않은 듯 보입니다. ^^;;

01

allblog reader

" 올블로그 리더입니다. " 랍니다.

RSS 리더기네요. 아직은 한RSS 가 더 좋아보입니다만, 올블에서 놀다가 기록해 둔 것을 손쉽게 볼 수 있어 쓸만하긴 합니다. 올블에 장기체류하시는 분들에게는 재밌고 유익할 것 같습니다. 단지 좀 느린 감이 있습니다.

0

제일 좌측의 메뉴들 사이를 이동할 때 로딩중인 경우, 다음과 같은 에러창도 뜹니다. 아직 정식오픈은 아닌 듯 보입니다.

0


reactions

" 당신의 블로그가 인용된 곳을 찾아보세요. ^^; " 랍니다.

설명 그대로 내 글을 인용한 곳을 찾아주는 기능인데, 제로(0)입니다. 저는 뭐 볼 게 없다는.. --;;


new blog search

" 지능화된 개인화 분석기능과 신뢰 기반의 블로그 평판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검색입니다. 아직 인덱싱이 완료되지 않아 데이터와 기능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완료까지 2주 정도 소요 예정입니다. " 랍니다. 소개 되게 기네요. --;;

말그대로 아직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

0

allblog bookmarklet 

" 올블로그 북마클릿 입니다. " 랍니다.

마가린같은 것인 줄로 예상했는데, 아닌가 보네요. 아직 미완성인지 아니면 제가 사용줄 몰라서 그런지 동작하지 않네요.

0


전체적인 느낌은 블로그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겠다 정도로 인식되는데, " 블로그 파도타기 " 외에는 어떤 변화인지가 잘 와닿지 않네요. 아이폰과 파이어폭스 쪽이 눈에 띌 듯 한데, 하나는 아예 없고, 하나는 가끔 사용하는 터라.. 저의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네요. 흠..

좀 부산스럽습니다. 한번에 너무 많이 한 거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아마도 아직 미완성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파도타기나 하면서 좀 놀 것 같습니다.

그리고....
...
...



TOP 101 bloggers 

" 우리들은 탑101블로거들입니다. " 랍니다. ㅋㅋㅋㅋ

이거 웃겼습니다. 난 또 유명블로거들 리스트인가 해서 클릭도 안 해 봤는데, " 다음 차례는 당신입니다 " 정도의 힘을 북돋우려는 메뉴네요. 최근 인기있는 블로그의 현황을 보여주고 있네요. 실시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WRITTEN BY
리컨
영화를 즐기는 취미를 기록한 블로그입니다.

,